인천동구pvc 판매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로스터리 조회 4회 작성일 2020-09-16 15:41:19 댓글 0

본문

[인천] 인천 원도심, 지역 특성 살린 명소로 개발 / YTN

[앵커]
인천시가 올해부터 총 사업비 1조 원을 투입해 본격적인 원도심 개발에 나섭니다.

이번 원도심 개발은 전면 철거 방식에서 벗어나 서울의 북촌이나 서촌처럼 지역적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김종술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인천의 대표적 원도심인 동구 송림 골입니다.

낡은 집과 좁은 골목길에는 서민들의 애환이 서려 있습니다.

달동네로도 널리 알려진 이곳이 골목 문화를 테마로 하는 명소로 거듭납니다.

서민 생활 중심의 기존 동네 특성을 최대한 살려 매력적인 관광지로 탈바꿈한다는 것입니다.

인천시는 이 지역 개발을 위해 향후 4년간 사업비 745억 원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김지선 / 동구 송림동 주민 : 송림 골이 좀 더 번영되고 발전된 도시가 돼서 많은 주민들이 행복하게 사는 도시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 마을처럼 낙후된 인천의 여러 원도심이 올해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합니다.

대상 지역은 서구 상생 마을 등 올해 6개 지역을 포함해 5년간 모두 30개입니다.

사업비는 매년 2천억 원씩 총 1조 원이 투입됩니다.

[정상철 / 인천시 도시재생 과장 : 내년 2천억 원씩 5년간 1조 원을 투입해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원도심 재생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이번 인천 원도심 개발은 마을을 그대로 보존한 채 지역별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데 특징이 있습니다.

기존 전면 철거 방식에서 벗어나 도시 재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YTN 김종술[kjs@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80105202543371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이름없는남자 : 응 절대 안대 무산된다
N_U HANNLL : 좋습니다 계획대로 실천되는지 지켜보겠습니다

인천 동구 송림동 개발, 민관 협의체 구성 - 티브로드 인천방송

—————————————————————————————————————

http://blog.naver.com/bpress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브로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세요.

——————————————————————————————————————



강도림 앵커)
동구 송림초교주변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조속한 추진을 위해 공사와 찬반 주민, 인천시, 동구청 등이 참여하는 다자간 협의체가 구성됐습니다.
비대위가 주장하는 이주대책 마련도 본격 논의될 예정입니다.
배상민 기잡니다.

리포트)
-----CG IN-----
7만 3천여 제곱미터에 4763억 원을 투입해 2022년까지 공공임대를 포함해 2500여 세대를 공급하는 송림초교주변 주거환경개선사업.
-----CG OUT-----

올 초 기관투자자와 부동산매매계약을 체결했고, 현재 사업 대상지역 주민에 대한 보상·이주가 진행 중입니다.

하지만 토지등 소유자 가운데 현금청산 대상자 113명이 실질적인 이주대책을 요구하며 이주를 거부하는 상황.

이에 따라 당초 이 달부터 추진하려던 철거도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인천도시공사가 원만한 사업 추진을 위한 연합협의체를 구성했습니다.

지난 29일 공사와 인천시, 동구청, 주민대표회의, 비대위 등 5자가 참여한 첫 회의가 열렸습니다.

인천시의회가 송림초교 사업 관련 인천시의 410억 자본금 출자 조건으로 협의체 구성을 제시한 지 5개월 만입니다.

-인터뷰 : 오재권/인천도시공사 송림사업팀장-"사업을 진행하면서 이해관계자들끼리 의사사통을 원활히 돼야 하고, 현금청산자 중에 떠났을 때 다시 돌아올 수 있는 임대주택을 원하셔서 큰 틀에서 임대주택에 대한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공사는 사업자와 협의해 현금청산자의 재정착을 위한 10년 분양전환 공공임대 추가 건설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비대위와의 갈등으로 막판 진통을 겪고 있는 송림초교 사업이 정상 궤도에 오를 지 주목됩니다.

티브로드 뉴스 배상민입니다.

영상취재/편집 : 이태주
이름없는남자 : 이사는 다 간거 갔는데 언제 철거 하니?

인천 동구, 2020년 변화를 준비하는 "다양한 혁신 계획" 수립 | 정책브리핑 28회 (허인환 인천광역시 동구청장)

인천의 인사들과 함께 2020년 인천에 대해 이야기하다.

... 

#인천동구pvc 판매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55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injoodang.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