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지능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백만스믈하나 조회 8회 작성일 2021-01-19 07:36:05 댓글 0

본문

꿈에는 신비로운 능력이 있다? '꿈과 과학' / YTN 사이언스

[YTN 사이언스] 꿈에는 신비로운 능력이 있다? '꿈과 과학'

■ 원종우 / 과학과 사람들 대표

[앵커]
과학 이야기 더 이상 어렵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괴짜과학'에서 쉽고 재밌게 풀어드립니다. 낯선 얼굴이 앉아있죠? 오늘부터 '괴짜과학'과 함께 할 새 얼굴 '오세혁 앵커'입니다.

오늘도 괴짜 과학커뮤니케이터 과학과 사람들 원종우 대표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인터뷰]
저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앵커]
제가 시청자 입장에서 대표님 만나보니까, 연예인을 보는 것 같기도 하고요.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는 것도 꿈만 같은데 대표님 그럼 오늘 주제는 뭔가요?

[인터뷰]
방금 말씀에서 나왔습니다.

[앵커]
아, 제가 말했다고요? 아! 꿈이군요!

"난~ 난 꿈이 있어요~♪" 이 꿈 말씀하시는 건가요?

[인터뷰]
음, 정확히 그런 꿈은 아니고요, 잘 때자는 꿈.

[앵커]
아, 잘 때 꾸는 꿈이요?

[인터뷰]
저는 꿈을 자주 꾸는 편이거든요. 쪽잠을 자더라도 꿈을 자주 꾸는 편인데, 대표님은 꿈을 좀 꾸시나요?

[인터뷰]
굉장히 많이 꿨는데요, 갈수록 줄어들어서 아쉬워요.

[앵커]
그럼 과학적인 과점에서 꿈은 어떻게 설명되나요?

[인터뷰]
여러 가지 이론이 있는데요. 그중 가장 유력한 것은 기억을 정리하는 과정이다, 그러니까 시냅스라는 신경세포에 기억이 저장되는데 가지치기를 하면서 불필요한 것을 자면서 없애버리자, 이게 가장 유력한 이론이고요.

실제로 정말 뭐 때문에 꿈을 꾸고, 왜 꿈이 필요한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어요.

[앵커]
꿈을 이야기하면 예지몽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잖아요. 꿈에서 어떤 환상을 통해서, 꿈을 현실화 시킨다거나….

가장 유명한 일화가 비틀즈의 폴 매카트니가 꿈에서 어떤 선율이 들렸는데, 그것을 작곡한 게 'Yesterday', 그 유명한 'Yesterday'라는 이야기도 있고요.

[인터뷰]
영감을 받아서 그걸 표현한 사람은 과학자 중에서도 있어요.

[앵커]
아, 과학자 중에서도 있나요?

[인터뷰]
네, 주기율표라고 화학 시간에….

[앵커]
네, 과학 시간에 저를 항상 괴롭혔던….

[인터뷰]
도대체 저건 뭘까 다 외워야 하나 이러면서요.

러시아의 화학자 멘델레예프가 처음 주기율표라는 것을 구상하면서 기존의 것들과 다른 구조를 만들거든요. 그게 멘델레예프가 꿈을 꿔서 꿈...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0012\u0026key=201709111602532012

우리는 누구나 우리의 미래를 살짝 볼수 있다.

김사장과 함께하는 신비하고 즐거운 마음공부.
마음을 정화하고 세상의 비밀을 알아가는 즐거운 공부입니다.

지금 당장 가질 수 있는 초능력 11가지

초능력을 갖고 싶으세요? 제가 여러분께 지금 당장 초능력을 갖을 수 있다고 말한다면, 믿으시겠어요? 물론 여전히 몸의 크기를 바꾸거나, 벽을 통과한다거나 텔레포트를 할 수는 없습니다. 물리 법칙에 위배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요즘 몇몇 초능력은 적당한 가격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TIMESTAMPS:

두려움 투사 1:23
아이언 수트 2:29
스파이더맨의 벽 타기 3:22
통증 면역 4:07
야간 투시 5:03
치유 능력 5:44
초고속 이동 6:27
투명 인간 7:23
비행 능력 8:25
방탄 인간 9:13
강력한 힘 10:09

음악: https://www.youtube.com/audiolibrary/music

SUMMARY:

- 초저주파는 기본적으로 주파수가 매우 낮은 음파로, 우리 청력 범위 아래 존재하므로, 실제로 초저주파를 들을 수는 없습니다.

- 일본 츠쿠바 대학 기술자가 할 파이브라고 불리는 특수 외골격 수트를 이미 제작했다는 사실이 기쁘시진 않나요? 이 수트의 높이는 274cm, 무게는 약 41kg 정도입니다.

- 데이튼 대학의 리밍 다이 박사와 조지아 공과대학의 종린 왕 박사는 매우 ‘접착성’이 좋은 물질을 개발했습니다! 초미세 털을 기반으로 나노 튜브 압설자 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 물질로 원하는 어떤 표면에서도 붙어있을 수 있습니다.

- 사실 선천성 무통각증이라는 매우 희귀한 병이 실제로 존재합니다. 이 병을 앓는 사람은 신체의 통증을 느끼지 못합니다. 통증을 느낀 적도, 느낄 일도 없죠.

- 현대 기술의 발달로 야간 투시 장비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장비는 이전에는 매우 비쌌으며 군인이나 특수 요원만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소위 다르파(DARPA)라고 불리는 미국 방위고등연구계획국은 인간의 신경계에 직접 달 수 있는 임플란트를 개발 중입니다. 이 임플란트는 의약품의 도움 없이 우울증을 치료하고 내부 장기를 돌보며, 필요 시 치료합니다.

- 최고의 단거리 육상 선수보다 더 빨리 더 먼거리를 달리기 위한 외골격 장비가 개발되어 있습니다.

- 특수 물질을 사용해 캐나다의 과학자들은 빛이 물체를 통과하도록 빛의 파장을 바꾸기로 결정합니다. 결과는 꽤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투명 효과는 물체가 한 가지 색으로 빛날 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 한 호주 회사에서 마틴 제트팩을 만들었습니다. 이 장치로 고도 1km에서 시속 72km의 속도로 비행이 가능합니다.

- 콜롬비아의 한 회사에서는 방탄복을 제작했습니다. 이미 2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 회사는 현재 미국 시장을 점령하고 있어요.

- 오늘날에는 이런 종류의 외골격 장치가 매우 다양합니다. 이중 하나인 포티스는 작업자가 최대 16kg의 도구를 들어 올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
5분 Tricks 채널을 구독하십시오~~~

goo.gl/6eHzqB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공식 한국어 채널입니다~~~

... 

#예지능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53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injoodang.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