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린표고버섯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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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세인트 조회 8회 작성일 2021-01-08 16:20:0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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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경셰프의 항암효과에 뛰어난 명품 표고버섯전

이상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며 항암효과가 뛰어난 명품 표고버섯전을 박혜경셰프가 추석 한가위 명절 요리로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

식구들이 모여서 맛있고 영양가 높은 표고버섯전을 만들면서
사랑과 행복을 나누는 시간 가지세요.

1. 재료소개
1. 불린 표고버섯 8개
2. 소금 조금
3. 참기름 조금
4. 후추가루 조금
5. 청양고추 4개
6. 새우젓 1T
7. 돼지고기 700g
8. 소고기 200g
9. 녹차가루 0.5t
10. 깨소금 1.5T
11. 마늘 2T
12. 참기름 2.5T
13. 후추가루 1/2T
14. 소금 1t
15. 계란 1개
16. 소금 조금

2. 요리 Tip
1. 버섯을 꽉 짜서 물기를 충분히 제거해 주세요.
2. 고기의 물기를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제거해 주세요.
3. 고추와 새우젓을 잘게 썰어 주세요.
4. 속재료를 잘 섞어서 끈기있도록 치대 주세요.
5. 버섯에 속을 도톰하게 채워 주세요.
6. 버섯위에 밀가루를 살살 뿌려 주세요.
7. 전의 고기 부분에만 계란물을 입혀 중약불로 지져 주세요.

표고버섯전만들기 | 영양만점 표고버섯전 꼬들꼬들 식감좋고 고소하게 만드는 초간단 황금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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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혈압예방

표고버섯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에리타데닌 성분이 혈관 속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주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압을 조절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어서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면역력강화

표고버섯에 다량 함유된 베타클루칸 성분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면역체계가 개선됨으로 인해서 면역력 약화로 발생하는 감기 등의 면역성관련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항암작용

표고버섯의 베타클루칸 성분이 면역체계를 강화시킴에 따라 항암작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또한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레티난 성분 역시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뼈건강

표고버섯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D 성분이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도와줌으로써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골밀도를 강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골밀도 약화로 발생하는 골다공증 등의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장운동 활성화

표고버섯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다량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주므로 장운동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장이 건강해지고 활성화됨에 따라 굳어진 변을 원활하게 배출시켜줌으로써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피부미용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비타민E 및 비타민A 성분이 피부의 영양을 공급해주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해주어서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표고버섯에 함유된 뛰어난 항산화성분이 셀레늄이 피부노화를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7. 다이어트

표고버섯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35칼로리 정도의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이 쉽게 생겨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골고루 함유된 각종 비타민 및 무기질 성분등의 영양성분들이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성분들을 보충해주어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전 쫄깃하고 맛있게 만드는법 | 명절요리

고기와 버섯의 쫄깃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표고버섯전 레시피에요. 명절에 부쳐서 먹어도 좋고, 그냥 간식으로 만들어 먹어도 참 좋은 음식이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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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료
- 표고버섯 25~30개, 다진소고기 150g, 두부 100g, 밀가루 5T, 계란 2개, 당근 조금, 부추, 파 조금, 식용유, 소금 1/2T, 간장 1/2T + 1/2T, 설탕 1/3T, 다진마늘 1T, 맛술 1T, 소금 후추 조금씩, 참기름 1T, 깨 1/2T

- 1T = 밥숟가락 1스푼

- 마른 표고버섯으로 하면 물에 20~30분간 불려 사용하세요.
(마른 상태에 따라 시간이 다를 수 있어요)


* 만드는법
1) 표고버섯을 흐르는 물에 씻고 꼭지를 제거하세요.
- 꼭지는 다시마 육수에 쓰면 좋아요.

2) 표고버섯은 모양을 내고, 야채를 손질하세요.

3) 고기에 간장, 설탕, 후추, 맛술, 표고버섯 자르고 남은 것을 넣고 밑간을 하세요.

4) 야채썬 것을 양념고기에 넣고, 으깬 두부, 밀가루 1T, 소금 1/2T, 간장 1/2T, 깨를 넣고 치대주세요.


5) 계란 2개를 볼에 넣고 소금을 넣고 섞으세요.

6) 밀가루도 볼에 넣고 준비한 후

7) 표고버섯 안쪽에 밀가루를 뭍히고, 양념고기를 납작하게 넣고, 다시 밀가루를 고기 쪽에만 뭍히세요.

8) 후라이팬을 '약불'에서 달구고, 식용유를 둘러 주세요.

9) 표고버섯에 계란물을 뭍혀, 후라이팬에 부쳐 주세요.

10) 약불에서 은근히 고기가 익을 때까지 익히세요.


* Music
- Music by @ikson
- Music by https://youtube.com/ik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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