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아이폰 사진의 새 포맷 Apple ProRAW 이해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CaN Tips 작성일20-12-01 00:00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Apple ProRAW Explained.

최근 애플의 새 스마트폰인 iPhone 12 Pro와 iPhone 12 Pro Max가 등장하면서 포함된 새 기능 중에 ProRAW라는 게 있다.

그간 iOS 10(2016년 발표)부터 기본 카메라 앱은 아니지만 다른 앱으로라도 RAW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지원하던 것을 이 두 기종부터 자체 카메라 앱으로도 RAW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고, 그 이름은 ProRAW라고 지었다.

현재 정식 지원되는 기능은 아니고 iOS 14.3 베타 버전으로 시범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카메라 설정 페이지에서 켜면 된다. 다른 앱에서 지원하는 RAW 파일 형식과 달리, Apple ProRAW는 사진을 찍을 때, 어느 정도 후처리를 한다. 단지, 사용자들이 나중에 더 손볼 수 있는 여지를 많이 두고 있을 뿐이다.

참고로, 자체 카메라 앱으로 RAW 사진을 생성하면 확장자가 DNG인 파일이 만들어지며, 따로 JPG이나 HEIC 파일은 만들어지지 않는다. 파일 크기도 10배 정도 차이가 난다. 나중에 PC 등에 옮겨서 파워포인트 등에서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변환 과정을 거쳐야 하고, 색 보정 등 인화 작업도 거쳐야 한다. 그렇지만, 다른 앱으로 만든 RAW 파일보다는 보정 작업을 거의 하지 않아도 확장자만 바꿔주면 바로 쓸 수 있어 괜찮다.

#ProRAW #iPhone12Pro #iPhone12ProMax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82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injoodang.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