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뼈 튼튼! 우리아이 성장을 위한 연어우유카레 어떠신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운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 작성일21-04-07 00:0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용 해운대구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입니다.
오늘은 비타민D의 급원식품인 연어와 칼슘 급원식품인 우유를 활용하여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고 건강식인 연어우유카레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외식하기 무서운 요즘! 이번 주말 우리아이의 뼈 건강을 위해 연어우유카레 어떠신가용?ㅎㅎ
모두모두 요번 주도 파이팅입니다 ♥

비타민 D의 기능?
①혈중 칼슘 농도의 항상성 유지 ②골격의 무기질화
비타민 D 급원식품?
연어, 임연수어, 꽁치, 전갱이, 조기, 오징어, 쥐치포, 달걀, 메추리알, 오리고기, 표고버섯 등
칼슘의 기능?
①골격을 형성 ②혈액응고 ③신경전달 ④근육 수축 및 이완 ⑤세포대사 등
여러 가지 생리 기능을 조절
칼슘 급원식품?
미꾸라지, 멸치, 굴, 미역, 우유(유제품), 치즈, 두부, 들깻잎, 깨 등

연어우유카레

[ 재료 ]- 유아 1인분 기준
쌀 40g
연어 40g
우유 100ml
카레 10g
감자 10g
양파 5g
당근 5g
기름 4g
소금 1g
후추 1g

[ 만드는 법 ]
① 쌀은 불린 후 적당량의 물을 부어 밥을 짓는다.
② 연어를 깍둑썬뒤 소량의 소금간을 한 후 구워둔다.
③ 감자, 양파, 당근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둔다.
④ 냄비에 콩기름을 두르고 감자, 양파, 당근과 후춧가루를 넣고 함께 볶는다.
⑤ ④에 우유을 부어 끓이다가 풀어 놓은 카레를 붓고 잘 저어주며 끓이고 농도에 따라 우유을 보충한다.
⑥ 그릇에 지은 밥을 담고 ⑤를 올린뒤 ②를 올려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77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injoodang.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